안녕하세요. 하얀 벚꽃 분홍 벚꽃도 이쁘지만 흔하지 않은 겹벚꽃도 너무 이쁜 꽃입니다. 벚꽃 시즌 때만 볼 수 있는 꽃들이지만 많은 분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는 꽃, 오늘은 여행하기 좋은 겹벚꽃 명소 알아봅시다.
겹벚꽃
겹벚꽃나무는 다른 벚나무보다 늦게 핀다고 합니다. 5월이 되어야 활짝 핍니다. 흰색과 어우러져 분홍색 꽃이 겹꽃으로 피는데 씨방과 꽃잎이 변해 꽃이 되기 때문에 열매는 맺지 못합니다. 즉 1개의 수술과 1개의 암술이 있지만 암술이 퇴화되어 꽃잎으로 변하기 때문에 열매를 맺지 못한다고 합니다. 꽃은 가면 갈수록 짙은 분홍색으로 변해 절정에 달한다면 나무 전체가 온통 분홍빛으로 물들어 장관을 연출합니다. 나무 자체가 아름답고 꽃이 보기 좋아 관상용으로 많이 심습니다. 추위에 약하기 때문에 중부 이북에서는 잘 자라지 않으며 병충해에 약하기 때문에 수명도 짧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벚꽃 꽃말
벚꽃 꽃말은 아름다운 영혼 그리고 정신적인 사랑 더 나아가 순결, 부, 번영을 뜻합니다. 또 다른 의미로는 봄에 활짝 피기 때문에 새로운 시작이라는 의미도 있다고 합니다. 활짝 핀 겹벚꽃 보시고 올 한 해 아름다운 새로운 시작을 하시기 바라면서 지금부터 여행하기 좋은 겹벚꽃 명소 알아봅시다.
여행하기 좋은 겹벚꽃 명소
서울 보라매 공원도 겹벚꽃 명소로 유명합니다. 다만 아주많지는 않지만 아름다운 장소이니 한 번쯤 방문하시면 힐링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서울 근교 하남 미사경정공원
서울 근교에서는 겹벚꽃을 볼 수 있는 곳이 사실 많지는 않습니다. 서울 근교 중 유일하게 약간 긴 겹벚꽃길을 볼 수 있습니다. 주차장이 여러 군대에 있기 때문에 겹벚꽃을 빨리 보고 싶으시다면 정문을 기준으로 호수 건너편 P4~P6 구간에 주차하시는 것이 좋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주차요금은 소형기준 당일 4000원입니다. 당일 기준이기 때문에 주차는 부담 없이 이용하실 수 있고 가족들과 피크닉도 여유 있게 지낼 수 있는 곳입니다.
경주 불국사
경주 불국사에는 겹벚꽃이 300그루나 있습니다. 관광지이기 때문에 사람이 많아 불편할 수는 있겠지만 충분히 힐링할 수 있는 곳입니다. 주차요금은 1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국사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어른 6000원 중고등학생 4000원 초등학생 3000원의 요금이 들어가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전주 완산공원
산책하면서 즐길 수 있는 핫한 공원입니다. 철쭉과 벚꽃 그리고 겹벚꽃까지 한번에 만나실 수 있는 이곳은 벚꽃핫플레이스로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이외에도 황매화나 영산홍 등 봄꽃들도 가득 차 있어서 봄기운을 누리시기에는 최적의 장소이니 참고하시기 바라며 워낙 이쁜 포토존들이 가득 차있어서 인생샷, 웨딩촬영, 스냅촬영 하기에 유명한 곳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